2019년 6월 13일 목요일

한국 우크라이나 중계 U20 월드컵 결승 2019 폴란드 FIFA

한국 U20 대표팀이 사상 첫 20세이하 FIFA월드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. U20FIFA월드컵의 전신인 1983년 멕시코 세계청소년축구대회 4강 신화 이후 36년만에 4강에 오른 감격적인 순간도 잠시, 다시 한번 4강에서 승리하면서 결승진출이라는 대 위업을 달성했습니다.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에 이은 또 한번의 한국 역사의 큰 획을 그은 대표팀 어린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.




우리가 상대할 우크라이나는 탄탄한 전력과 조직력으로 조별리그부터 결승까지 안정된 경기력으로 조용하게 계속 승리를 해 왔습니다.






특히 조별리그부터 결승까지 우크라이나는 무패의 기록입니다. 미국, 카타르에게 각각 승리했고 나이지리아와 1-1 무승부, 파나마를 16강에서 4-1로 꺽었고 콜롬비아와 이탈리아를 각각 1-0으로 제압했습니다. 




공격수 시칸 선수는 이 대회 4골로 득점 공동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 발군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고 공에대한 집중력이 매우 좋아 수비에서 약점이 있는 한국 대표팀으로서는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입니다.

우크라이나는 조직력도 탄탄하고 U20 대회를 잘 준비한 것이 경기에서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. 특히 선취득점을 하고 점수를 잘 지키는 모습과 더불어 경기를 이기는 방법을 아는 영리한 선수들인 것 같습니다.



하지만 기세면세어는 대한민국이 좋다고 보여집니다. 사상 첫 결승진출이라는 것과 함께 8강 세네갈전은 이 대회 최고의 명승부였고 4강 에콰도르전에서는 행운의 여신이 대한민국에게 미소를 계속 보이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.

이제 결승전은 6월 16일 일요일 새벽 1시 입니다. 사흘의 휴식기간 동안 얼마나 더 회복을 하고 나올 수 있느냐가 결승전의 운명을 가를 것으로 보여집니다.




세네갈과 에콰도르를 상대로도 훌륭한 수비와 조직력을 보여준 대한민국이기에 우크라이나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. 다만 우리가 이 대회 유럽팀인 포르투갈에게만 유일한 1패를 당했다는 점에서 우크라이나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잘 대처해야 할 것 입니다. 

한국 우크라이나 U20 월드컵 결승전은 6월 16일 일요일 한국시간 새벽 1시 입니다. 중계는 kbs sbs mbc 푹 올레tv모바일 아프리카티비 등 여러채널로 시청가능합니다.


오세훈, 전세진,이강인, 최준 정호진, 박태준, 황태현,이재익
김현우,이지솔,이광연 선발 라인업 예상.



대한민국의 사상 첫 U20 FIFA월드컵 우승을 기원합니다. 

http://onair.kbs.co.kr/
http://onair.imbc.com/
http://play.sbs.co.kr/onair/pc/index.html?div=pc_onair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